두릅 쇠고기 초밥

이색적인 별미
두릅 쇠고기 초밥
프라이팬요리
일품요리
시간
짧음 (10-30분)
재료
밥 2공기, 쇠고기(우둔살)얇게 썬 것 80g, 두릅 6대, 구운 김밥용 김 1장, 소금, 참기름 약간
쇠고기 양념- 간장 1큰술, 설탕1작은술, 참기름 1작은술, 깨소금 1작은술, 후춧가루 약간
배합 초- 식초 2큰술, 설탕 1큰술, 소금 2작은술
두릅밑간- 다진 마늘 1작은술, 깨소금 2작은술, 참기름 1작은술
만들기
1. 밥은 고슬하게 지어 배합초에 넣고 살살 버무려 둔다.
2. 얇게 썬 쇠고기의 핏물은 키친타올로 꾹 눌러 제거한다. 쇠고기는 분량의 양념으로 버무려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서 한장씩 구워놓는다.
3. 두릅은 딱딱한 부분을 제거하고 밑동에 열 십자로 칼집을 넣어 소금간을 한 끓는 물에 30초간 데친 뒤 밑간 양념에 살짝 버무려 둔다.
4. 구운 김 1cm 두께의 띠 형태로 잘라 준비한다.
5. 5의 밥 위에 불고기와 두릅을 올린 후 김으로 김으로 띠를 말아 낸다.
TIP: 고기 100g 당 간장 한 클술, 간장 2 설탕 1비율로 넣은 후 참기름2 깨소금 1비율로 맛을 맞춰준다. (육류의 기름이 많다면 참기름의 양을 적게 깨소금을 많게, 그 반대의 경우에는 참기름을 넉넉히 깨소금을 적게)
그 다음 다진 파2 다진 마늘 1비율로 넣어주되 총 양은 간장과 설탕의 합보다는 적어야 맛있다. 돼지고기의 경우는 냄새를 잡기 위해 생강을 넣어주는데, 생강은 마늘 양의 반을 넣어주면 된다.
두릅을 데친 뒤 밑간을 해야 초밥이 싱겁지 않고 맛이 잘 어울린다. 두릅을 데칠 때는 끓는 물에 밑동부터 넣어야 잘 익는다.